예고입시반

예고 진학의 꿈!! 이제 본스타 강북연기학이 책임집니다.
나도 할 수 있다! 는 열정과 자신감만 가지고 오십시오.
본스타 강북연기학원과 함께라면 할 수 있습니다.

김뢰하, 연극 ‘품바’ 무대로 컴백..“1인극의 전설, 기대해달라!!

연극좋아님 | 2013.07.14 19:06 | 조회 1665

품바는 한국 대표 공연중 하나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개성파 배우 김뢰하가 연극 ‘품바’ 무대 위로 컴백한다.

32주년을 맞는 연극 ‘품바’는 한국을 대표하는 연극으로 구전민요인 각설이타령을 기초로 마당극 양식과 무대극 양식을 결합하여 만든 독특한 형태의 모노드라마이다.

드라마 ‘빛과 그림자’와 ‘전우치’ ‘공주의 남자’, 영화 ‘달콤한 인생’ ‘푸른 소금’ 등 지난 20년간 연극과 드라마, 영화를 통해 개성 넘치는 연기를 선보였던 김뢰하는 이번 ‘품바’에서 서민들의 삶과 애환을 웃음으로 풀어낼 전망이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김뢰하는 “대학시절 만났던 ‘품바’를 아직 기억하고 있다”며 “꼭 한 번 해보고 싶었던 작품이었는데, 이번에 좋은 기회가 돼 감회가 새롭다”고 전했다.

이어 “작품 특성상 홀로 모든 무대 상황과 분위기를 이끌어가야 하는 부담감이 크지만, 나만의 개성을 무대 위에서 펼쳐보일 계획이다. 기대해주셔도 좋다”고 덧붙였다.

‘품바’는 일제 강점기와 광복 이후의 한국 사회를 배경으로 전국을 떠돌며 살다간 천장근이라는 각설이패 대장의 일대기를 통해 민족적 자존감과 베푸는 삶, 그리고 5.18 광주 민주화 운동의 희상자들을 추모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1981년 초연 이후 32년간 서민들의 삶과 애환을 웃음으로 풀어낸 연극 ‘품바’는 내달 31일까지 서울 대학로 상상아트홀 품바 전용관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twitter facebook google+